https://tistory3.daumcdn.net/tistory/6324492/skin/images/jquery.toc.js 입 속 세균과 갯수와 올바른 양치법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입 속 세균과 갯수와 올바른 양치법

by 달콤여우 2023. 5. 14.

 

 

 

구강 내 박테리아는 치아와 구강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바이러스를 관리하려면, 이를 제대로 닦아야 합니다. 평소 칫솔질 습관과 함께 치아와 구강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인 치아 검진을 받아야 하며, 치아와 구강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입 속 세균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행복감을 주는 입이 상상조차 할 수 없을 정도로 입속의 세균은 많습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많이 접하는 세균 중 하나지만, 우리는 구입한 음식을 먹기 때문에 입 안에 무수히 많은 세균을 잊어버립니다. 물론 좋은 박테리아도 많지만 나쁜 박테리아도 많습니다. 요즘 젊은이들도 치아와 잇몸이 불편해 치주염을 경험합니다. 이것은 우리의 잇몸을 공격하는 박테리아입니다. 끔찍한 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들이 매우 많습니다. 이 나쁜 세균들은 여러분의 얼굴을 돌보고 씻는데 정말 중요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다른 박테리아와 달리 입 안에 있는 박테리아가 여러분의 몸 전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나쁜 바이러스 박테리아는 순환을 통해 다른 장기에 감염을 일으켜 심각한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철저하고 꾸준한 구강 위생 습관을 유지하고, 무엇보다 생활하고 유지하며 실천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칫솔과 치실 등으로 입안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구강세정제를 이용해 세균을 최대한 억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꾸준한 관리를 통해 우리는 입 안의 세균을 예방하고 건강을 보호해야 합니다.

 

 

갯수

인간의 입속 갯수는 수십억 마리 이상의 세균이 살고 있습니다. 이 세균들은 대부분 우리 몸에 유익하게 작용하며, 소수는 아주 유해한 세균입니다. 그러나 입속세균들은 어떻게 관리하는가에 따라 그리고 생활습관 등에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입냄새나 구강 건강 등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는걸 기억해야합니다. 하루에도 수십억 마리의 세균이 입안에서 번식하며 증식할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인 구강 관리와 일상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합니다. 입속 세균은 여러 종류가 있으며 대부분은 구세균(Gram-positive)과 음성균(Gram-negative)으로 수많은 갯수의 바이러스가 존재합니다. 구세균에는 치석 균과 면역저하 균 등이 있으며, 음성균에는 치아교합 균과 식중독균 등이 있습니다. 이들 세균은 입안에서 수많은 표면에 존재하며, 일상적인 생활에서 세균이 쉽게 입속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규칙적인 구강 위생 관리가 중요하며, 치아질환 등이 있을 경우에는 조기에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입속에 있는 세균의 갯수는 개인에 따라 다르며, 일반적으로는 100억 마리 이상이라고 합니다. 이 세균들은 입에 있는 치아, 침샘, 혀 등 다양한 부위에 분포하며, 식사나 각종 생활 습관에 따라 종류와 양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입속 세균은 인체에 해로운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오히려 건강에 이롭게 작용하는 세균도 존재합니다. 따라서 입속 세균의 수가 많다고 해서 반드시 문제가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올바른 양치법

입속의 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서는 가장기본이되는 습관은 정확한 양치질이 중요합니다. 양치 시, 칫솔을 이용해 치아와 잇몸을 부드럽게 닦아주는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이때 칫솔의 모양과 질은 중요합니다. 올바른 양치법은 칫솔은 부드럽고 중간 정도의 굵기의 모둠털이 달린 제품을 선택하고, 일반적으로 세정력이 높은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양치 시 칫솔로 양쪽 볼에 가볍게 압력을 주며 천천히 원형으로 돌리는 방식으로 닦아주면 올바른 양치에 도움이 됩니다. 이때 칫솔을 치아와 잇몸 사이에서 45도 각도로 비스듬히 대고 닦는 것이 효과적이며 칫솔로 잇몸을 닦을 때는 부드러운 압력으로 닦아주고, 이빨과 양쪽 볼 사이에 있는 입모양의 부분과 인접한 잇몸 부위를 특히 신경 써서 꼼꼼하게 닦아줍니다. 또한 양치 이후 칫솔을 깨끗이 헹궈 물기를 제거해 주고, 칫솔은 일주일에 한 번씩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일주일에 2~3번 정도 플로스로 이물질을 제거해 주면 입속의 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입속의 세균 개수를 줄이기 위해서는 유산균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산균은 소화기 내 세균 균형을 조절하고 유익한 세균의 생장을 촉진시켜 입속 내 세균의 수를 줄일 수 있는 올바른 양치법입니다.

 

 

나쁜 세균은 치아와 구강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규칙적인 양치질과 구강 위생 관리가 중요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올바른 칫솔질 방법과 칫솔, 치약 등 구강위생용품을 사용해 세균을 줄이고 구강건강을 유지해나가자. 건강한 입을 유지하기 위해 건강한 입으로 더 행복한 삶을 즐기세요. 높임말높임말 번역 설정발음듣기복사하기번역 저장번역 저장공유하기 번역 수정 번역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