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초기에는 여러 가지 신체 증상이 나타납니다 임신 극초기 증상은 태아의 건강과 연결되어 아주 중요합니다. 임신임에도 불구하고 임신 극초기증상을 느끼지 못해 약을 먹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성이라면 임신 극초기증상으로 꼭 알아야 하는 변화 6가지를 함께합니다.
1. 극초기 중요성
임신을 하고 나면 초기에 나타나는 신체의 증상은 태아의 건강과 아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만큼 증상들을 꼭 숙지하고 극초기에 나타나는 증상인지 체크하여 임신 극초기를 잘 대처해야 합니다.
2. 극초기 증상 6가지
2.1. 피로 허약감
임신을 하게 되면 임신초기에는 신체에 에너지 소비량이 많이 증가하게 됩니다. 증가함에 따라서 신체에서 느끼는 몸의 피로와 나릇함 또는 허약감을 평소와는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에너지 소비량으로 몸의 변화에 대한 대처로 인해 피로감이 생기거나 힘들게 되므로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임신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2.2. 구토 멀미
대부분의 임신을 하게 되면 많은 여성들이 구토와 멀미 구역질 같은 증상을 느끼게 됩니다. 특히 아침에 일어났을 때 이러한 증상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시기에는 태아와 관련해서 아직은 연결이 형성된 시기는 아니지만 몸에서 일어나는 호르몬 변화로 구토와 멀미 같은 입덧 증상이 생겨나기도 합니다.
2.3. 가슴 변화
이 시기에는 유방내부에서 초기에 몸에서 준비과정이 시작되는 경우입니다. 평상시와 다르게 몸에 변화로 가슴의 변화가 생겨서 예민하거나 민감도해 질 수가 있습니다. 조금만 스쳐도 뭔가 아픈 것 같고 쓰라리기도 하고 배란일에 느낀 것처럼 딴딴해지는 느낌도 들며 가슴에 변화가 생기니 이러한 느낌이라면 한번 임신 극초기임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2.4. 식욕 변화
평상시와는 다르게 어떤 음식은 갑작스럽게 좋아하거나 생각하기 싫을 정도로 먹기가 싫어지기도 합니다. 식욕의 변화로 스트레르스를 받게 돼도 합니다.
2.5. 기분 변화
임신을 하게 되면 몸에 호르몬의 변화가 생겨서 자신이 느끼는 기분 변화가 여러 가지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별일도 아닌 일에 평상시와는 다르게 감정이 극도로 예민해지거나 이유 없이 우울감에 빠지게 되기도 합니다.
2.6. 변비 설사
임신초기에 소화의 과정이 일어나는 변화로 변비와 설사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평상시와 다르게 잦은 변비 오아 설사를 동반한다면 주의 깊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위와 같은증상으로 임신을 하게 되면 임신 극초기증상을 체크하여 자신이 임신임을 숙지하시고 병원을 찾아 임신초기와 그후 임신주차에 맞게 몸관리를 철저하게 해야 합니다.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기 위해서는 엄마의 노력이 필수임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